2025/05/25 7

강진다원 자연과 차문화가 어우러진 힐링의 녹차밭

초록이 물드는 계절, 강진다원에 머물다전남 강진군 성전면, 월출산 자락 아래 펼쳐진 강진다원은 국내 제다(製茶) 업계의 선두주자 ‘태평양다원’에서 운영하는 차밭입니다. 33.3헥타르(약 10만 평)에 이르는 대규모 녹차밭은 마치 푸른 물결처럼 너울지며, 계절마다 다른 감동을 선사합니다.특히 5월이면 초록이 가장 선명한 시기. 부드럽게 휘어진 곡선의 차밭과 병풍처럼 둘러쳐진 월출산의 바위 군락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그 풍경은 그림처럼 다가옵니다. 다산 정약용이 ‘천하에서 두 번째로 좋은 차’라고 극찬한 이곳. 그 차 향기와 함께하는 시간은 자연과 전통이 어우러진 진정한 힐링의 순간입니다.다도문화와 체험이 함께하는 녹차여행강진다원은 단순한 관광지가 아닌 ‘체험의 공간’입니다. 이곳을 찾은 방문객들은 녹차..

국내여행 2025.05.25

2025 강진수국길축제 보은산 감성 숲길에서 만나는 꽃의 바다

8km 수국길 따라 걷는 여름의 힐링 여행매년 여름, 전라남도 강진군에서는 한여름을 꽃으로 물들이는 특별한 축제가 열립니다. 바로 ‘강진수국길축제’입니다. 전국 최고의 수국을 생산하는 강진 화훼 농가에서 무상 기증받은 8km 수국길, 보은산과 고성사, 금곡사 일대의 자연이 어우러져 여름 산책의 진수를 보여줍니다.2025년 제3회 강진수국길축제는 6월 27일(금)부터 29일(일)까지 3일간 열리며, 올해의 주제는 "꽃길만 걷자"입니다.강진만의 감성 여름축제, 프로그램도 알차게이번 축제는 단순히 꽃을 감상하는 데 그치지 않습니다.공식행사: 개장식과 개장축하음악회로 여는 여름공연 분야: 가든 음악회부터 어린이 마술, 솜사탕 공연, 싱어롱쇼까지체험 프로그램: 수국 화관 만들기, 향수 만들기, 목공 체험, 엽전 ..

국내여행 2025.05.25

강정고령보 디아크부터 금계국 산책길까지, 감성 충전 걷기 여행

낙동강을 따라 걸어보셨나요?대구 달성군과 경북 고령군 사이, 낙동강이 흐르는 곳에 자리한 ‘강정고령보’는 단순한 하천 시설이 아닙니다. 세계적인 건축가 하니 라쉬드가 설계한 ‘디아크(The ARC)’와 강변을 따라 이어진 산책로, 그리고 계절마다 달라지는 풍경이 어우러진 복합 힐링 공간이죠. 특히 5~6월이면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금계국이 이곳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줍니다.예술이 된 강 위의 공간, 디아크디아크는 ‘물고기가 뛰어오르는 순간’과 ‘물수제비가 퍼뜨리는 파장’을 모티프로 설계된 조형미 높은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유려한 곡선의 외관과 낙동강이 어우러지는 모습은 방문객들의 감탄을 자아내죠. 건물 안에서는 다양한 전시와 문화행사가 열리며, 3층 전망대에서는 강정고령보와 낙동강 풍경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국내여행 2025.05.25

운암지 수변공원 자연과 빛이 어우러진 대구의 밤 산책지

운암지 수변공원|자연과 빛이 어우러진 대구의 밤 산책지대구의 북쪽, 조용한 함지산 아래 한적한 저수지 주변으로 펼쳐진 운암지 수변공원은 도심에서 잠시 벗어나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자연과 빛, 그리고 시간의 여유를 선물하는 공간입니다.물길 따라 걷는 생태의 길운암지는 본래 일제강점기 시절에 조성된 농업용 저수지였다고 합니다.하지만 지금은 칠곡3지구 개발 이후 남겨진 공간을 자연 그대로 보존하며 조성한 시민들의 쉼터로 거듭났죠.**10m 높이, 25m 폭의 인공폭포 '벽천폭포'**는흐르는 물줄기와 청량한 소리로 공원 중심을 채우고,160m 길이의 수변 데크로드는저수지를 가로지르며 생태계를 관찰할 수 있는 최고의 트레일입니다.길을 따라 걷다 보면 팔각정자, 분수광장, 파고라, 체육시설이 곳곳에 있고,제비붓꽃,..

국내여행 2025.05.25

안성 금광호수 낚시와 산책, 문학이 어우러진 호수 여행

안성 금광호수|낚시와 산책, 문학이 어우러진 호수 여행작은 파도가 햇살에 반짝이고,고요한 물 위로 찌 하나가 내려앉는 곳.경기도 안성 금광호수는 낚시와 산책, 그리고 문학이 만나는 특별한 호수입니다.낚시 명소로 알려진 ‘V자형 호수’1965년 준공된 금광호수는 독특하게 생긴 계곡형 ‘V자 구조’의 호수로 물낚시와 얼음낚시 모두 즐길 수 있어 사계절 내내 낚시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봄철에는 상류 수초밭에서 떡붕어 월척이 잘 잡히며여름엔 중·하류에서 호황을 보이기도 하죠.겨울에는 빙어 낚시터로도 유명해 가족 단위 낚시 체험객이 많습니다.도로 인접성도 좋아 좌대낚시와 연안낚시 모두 접근이 편하며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여유로운 낚시가 가능합니다.걷는 길마다 풍경이 시가 됩니다금광호수는 낚..

국내여행 2025.05.25

안성맞춤랜드 경기 안성의 문화·체험 복합 힐링 공간

안성맞춤랜드|경기 안성의 문화·체험 복합 힐링 공간‘나에게 딱 맞는 여행’이 있다면,그건 바로 예술과 과학, 자연이 함께 어우러진 공간에서 보내는 하루 아닐까요?경기도 안성의 대표 문화복합공간 안성맞춤랜드는 공연, 체험, 관찰, 쉼 모두 가능한 시민의 놀이터이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복합문화예술 공원입니다.무엇보다 '다 있다'는 게 매력안성맞춤랜드는 2012년 세계민속축전 개최지로 주목받은 뒤,지금은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넓은 대지 위에 서로 다른 테마의 공간들이 조화를 이루며 예술, 과학, 자연이 어우러진 안성형 힐링랜드로 자리잡았죠.주요 공간 안내남사당공연장매주 주말마다 펼쳐지는 마당극, 전통 예술 공연으로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국내여행 2025.05.25

장사도해상공원 한려수도와 동백이 만든 섬의 정원

장사도해상공원|한려수도와 동백이 만든 섬의 정원통영과 거제 사이,바다 위에 조용히 떠 있는 하나의 정원 같은 섬, 장사도.겨울엔 붉은 동백이, 봄·여름엔 형형색색의 자생꽃들이사계절 내내 피고 지는 이곳은,단순한 섬이 아니라 정원과 갤러리가 공존하는 해상공원입니다.섬 전체가 동백으로 물드는 그곳장사도는 거제도 남단에서 서쪽으로 약 1km 떨어진 통영 한산면에 위치한 섬으로,그 모양이 길게 뻗은 뱀을 닮았다고 하여 ‘장사도(長蛇島)’라 불리게 되었죠.10만여 그루의 동백나무가 자생하고 있어 특히 겨울부터 이른 봄까지는 섬 전체가 붉게 물드는 진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또한 이곳은 팔색조, 풍란, 석란 등 희귀한 생물이 자생하는 난대림의 보고로 섬 그 자체가 하나의 살아있는 생태 정원입니다.걷는 순간, 정원..

국내여행 2025.05.25